공기역학  Aerodynamics

고성능 SUV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윙렛(Winglet)을 적용하며 에어로다이내믹은 물론 로터스의 간결함을 대중들에게 자랑하고 있습니다. 공기흐름 제어를 통해 쿨링과 다운포스를 극대화한 액티브 그릴 셔터는 백미를 장식합니다.

공기역학의 장점을 배가시키기 위해 로터스는 에미라 및 엘레트라에 완벽한 무게 배분과 최적의 서스펜션 세팅을 적용해 어떤 속도에서도 앞뒤가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습니다. 이를 통해 속도가 빨라질수록 다운포스가 늘어나고, 접지력이 증가해 일관적이고 정확하며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레벨 4 자율주행 기능

로터스의 첫 순수전기 자동차인 엘레트라에는 마치 마법과 같은 최첨단 기능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앞바퀴 양쪽과 앞뒤로 자리잡은 4개의 LiDar 센서, 6개의 레이더 센서, 나아가 7개의 카메라들은 운전자의 시야가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편의는 물론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팝업식 LiDar 시스템으로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이 가져올 혁신을 벌써부터 준비한 것입니다.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운영체제인 로터스 하이퍼 OS는 앞자리 승객들에게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15.1인치 HD OLED 중앙 터치스크린은 플로팅 타입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기존 자동차에서 고집했던 계기반 형태를 벗어나 "운전자 중심"의 최소한의 정보만 소비될 수 있는 리본형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인테리어에서도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영국 KEF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고음 스피커인 트위터와 중음 스피커인 미드 레인지를 하나로 통합해 음향적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인 Uni-Q로 널리 알려진 KEF의 도입으로, 운전의 즐거움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최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엘레트라에는 KEF 레퍼런스 옵션 적용 시 23채널 2,160W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소리의 깊이감과 선명도 등을 높이기 위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합니다. 달리는 도로를 무대로 바꿀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델 및 트림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본 이미지는 실제 국내 판매 모델의 적용 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전80

2018년 로터스자동차는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며 ‘비전80(Vision80)’을 발표했습니다.
향후 10년간의 전략에 대한 로터스자동차의 선언인 비전80을 통해 로터스자동차는 앞으로 매년 개선된 성과를 보이고, 제품군에 대한 혁신을 모색하며, 사업 전반에 대한 혁신적인 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터스자동차는 기존의 경량 스포츠카 브랜드에서 완전한 럭셔리 전기차 전문 브랜드로 전환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오는 2027년 말까지 확고한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며, 브랜드가 다져온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활용해 2종의 전기차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공식적인 가동을 알린 로터스 글로벌 전기차 생산 시설(Lotus Global EV Production Facility)은 영국 내 기존 생산시설을 보완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해당 시설은 로터스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하이퍼 SUV인 엘레트라를 시작으로 연간 15만 대 이상의 로터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생산을 목표합니다. 로터스자동차는 오는 2027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생산을 달성하고자 하며, 전기차 전환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로터스 현재


로터스자동차는 현재 하이퍼카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2천마력 에바이야(Evija)를 위시하여 에미라와 엘레트라를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미라는 로터스자동차의 지속적인 변화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미드 엔진 스포츠카입니다. 에미라는 그간 자동차 업계가 로터스자동차에게 기대하는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엘레트라는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자동차가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하이퍼 SUV입니다. 새로운 유형의 순수전기 고성능 SUV 중 가장 눈에 띄고 진보적인 엘레트라에는 로터스자동차가 지난 76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로터스 미래


로터스자동차는 상징적인 스포츠카 에미라를 마지막으로 내연기관의 시대와 이별을 고했습니다. 본격적인 럭셔리 순수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는 모습과 함께, 기존의 독보적인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회사라는 이미지는 유지한 채 말입니다.

로터스자동차는 2019년에 영국산 첫 번째 순수전기 하이퍼카인 에바이야(Evija)를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의 시작을 알렸고, 이후 2022년에는 로터스 최초의 SUV이자 순수전기차인 엘레트라를 선보였습니다.

2023년 9월 글로벌 출시를 발표한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와 같이, 로터스자동차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본질과 최첨단 기술이 응집된 순수전기차를 내놓으며 더욱 진보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본 이미지는 실제 국내 판매 모델의 적용 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