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US
THEORY 1

로터스의 새로운 디자인 선언

운전자를 위한(For the Drivers) 지능형 퍼스의 미래를 구현한 실험적 콘셉트카.

LOTUS
THEORY 1

로터스의 새로운 디자인 선언

운전자를 위한(For the Drivers) 지능형 퍼스의
미래를 구현한 실험적 콘셉트카.

차원이 다른 차량과 운전자의 조화

Theory 1은 로터스의 디자인 철학과 혁신, 그리고 한 차원 진보한 운전자 개입을 궁극적으로 구현한 모델입니다.
첨단 기술, 소재 절감,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핵심으로 삼은 Theory 1은 운전자를 위한 디자인에 대한 로터스의 약속을 실현합니다.
Theory 1은 디지털, 자연, 아날로그라는 세 가지 핵심 원칙에 기반한 로터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처음으로 구현했습니다. 

과거의 유산은 미래를 위한 힘입니다.
Theory 1은 전설적인 과거의 세가지 상징적 모델들인
Type 72, 에스프리(Esprit), 나아가 일레븐(Eleven)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들의 아이코닉한 요소를 최첨단 디지털 시대에 맞는 모습으로 적용한 것이지요.

Theory 1은 지능형 퍼포먼스 엔지니어링과 인간 중심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Theory 운전자와 차량, 그리고 도로 사이의 역동적 관계에 Theory 1은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습니다.

Theory 미래의 자동차란 이런 것입니다.

Theory 1의 3인승 실내는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혁신적인 도어 시스템을 통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방향 개폐 매커니즘은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LOTUSWEAR™

최고의 몰입감과 반응성을 제공하는 궁극의 주행 시스템

LOTUSWEAR™ 드라이브 시스템은 최상의 몰입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어댑티브 로봇 섬유, 차세대 햅틱 컨트롤,
나아가 최상의 오디오 시스템은 운전자와 자동차 연결성을 극대화합니다.

촉각을 통한 소통

운전자와의 소통을 위해, 스티어링 휠은 부드러운 팽창식 로봇 원단으로 마감됐습니다. 나아가, 아날로그 패들은 순수 스포츠카의 ‘직접 조작하는’ 경험을 강화합니다.

반응형 시트

MotorSkins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부드러운 로봇 원단은 시트 패드에도 적용됐습니다. 등과 허리 등 주요 부위에서 팽창하는 이 원단을 통해 Theory 1은 운전자와 두 명의 탑승객에게 최상의 탑승감과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주행 모드 선택에 따라 편안함 혹은 퍼포먼스에 맞는 방식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음향 경험

KEF와 공동으로 설계한 3개의 헤드레스트에는 각각 4개의 통합 스피커를 통해 바이너럴(입체 음향) 오디오 기술의 정점을 선사합니다. 완벽한 채널 분리를 실현한 개별 맞춤형 사운드 스케이프가 모든 탑승자의 만족도를 올립니다. 카본(Carbon®)에서 제조한 3D 프린팅 격자 구조는 무게를 줄이면서도 최대의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촉각을 통한 소통

운전자와의 소통을 위해, 스티어링 휠은 부드러운 팽창식 로봇 원단으로 마감됐습니다.

나아가, 아날로그 패들은 순수 스포츠카의 ‘직접 조작하는’ 경험을 강화합니다.

반응형 시트

MotorSkins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부드러운 로봇 원단은 시트 패드에도 적용됐습니다.

등과 허리 등 주요 부위에서 팽창하는 이 원단을 통해 Theory 1은 운전자와 두 명의 탑승객에게 최상의 탑승감과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주행 모드 선택에 따라 편안함 혹은 퍼포먼스에 맞는 방식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음향 경험

KEF와 공동으로 설계한 3개의 헤드레스트에는 각각 4개의 통합 스피커를 통해 바이너럴(입체 음향) 오디오 기술의 정점을 선사합니다.

완벽한 채널 분리를 실현한 개별 맞춤형 사운드 스케이프가 모든 탑승자의 만족도를 올립니다.

카본(Carbon®)에서 제조한 3D 프린팅 격자 구조는 무게를 줄이면서도 최대의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LOTUSWEAR™ 테크놀로지 라인(Technology Line)은 차량 내부와 외부를 관통하는 최첨단 기술의 집합입니다.

이는 카메라, LiDAR 센서, 도어 핸들, 그리고 OLED 기술을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합니다.

나아가, 이 기술은 NVIDIA가 제공하는 차량용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Theory 1의 360도 자율주행 하드웨어를 관리합니다.

운전자에게 언제나 주행마다 자신감과 안전을 제공하는 이 기술은 로터스 에스프리에 있던 순수한 기능성의 연결 ‘밴드’를 재해석합니다.

THE
CHALLENGE
OF 10

10가지의 외장 소재만으로 구성된 미니멀한 설계

최근의 자동차들은 평균적으로 익스티리어에 100여가지의 소재를 사용합니다.

순환경제를 향한 구체적인 행동으로서, ‘10의 도전(The Challenge of 10)’은 경량화, 고성능, 지속가능성을 갖춘 단 10가지의 주요 외장 소재만을 통해 자동차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THE DRIVE

운전에 대한 감성적 연결은 로터스 Theory 1의 핵심입니다

Theory 1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중앙 운전석 포지션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로터스의 퍼포먼스 엔지니어링과 궤를 같이 합니다.

이러한 구성은 로터스의 전설적인 포뮬러1 차량들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로터스 Theory 1을 위해 협력한 최고의 파트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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